슈주-M 조미, 첫 솔로 앨범 ‘리와인드’ 발표

슈주-M 조미, 첫 솔로 앨범 ‘리와인드’ 발표

입력 2014-10-31 00:00
수정 2014-10-31 14:2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슈퍼주니어-M의 중국인 멤버 조미가 첫 솔로 앨범을 발표했다.

31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조미는 이날 낮 12시 미니앨범 ‘리와인드’(Rewind)의 전곡 음원을 한국과 중국 온라인에 동시 공개했다.

이번 앨범으로 한국과 중국에서 동시 활동에 나서는 조미는 타이틀곡 ‘리와인드’와 수록곡 ‘와이(컬러-블라인드)’를 한국어와 중국어 두 가지 버전으로 수록했다.

’리와인드’는 복고풍 솔(Soul)과 팝의 부드러운 느낌, 멜로디컬한 코러스가 특징인 알앤비(R&B) 곡으로 시간을 거슬러 이별 전으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이 노랫말에 담겼다. 한국어 버전에는 엑스-K의 찬열, 중국어 버전에는 엑소-M의 타오가 랩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소속사는 음원과 함께 조미의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SM타운 채널, 중국 아이치이 등을 통해 이 곡의 뮤직비디오도 공개했다.

조미는 오는 11월 1일 MBC ‘쇼! 음악중심’을 시작으로 방송 활동에 나서며 11월 3일 오프라인에 앨범을 출시한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