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올해 3분기(7~9월) 연결기준 매출 5154억원, 영업이익 474억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각각 전년 동기 대비 31.7%, 56.6% 증가한 규모로 분기 매출로는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당기 순이익은 192.8% 늘어난 399억 200만원이다. 영업이익률은 9.2%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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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매출은 광고, 콘텐츠, 커머스 등 모든 사업부문이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광고 플랫폼 매출은 1515억원을 기록했다. 비수기임에도 플러스친구, 알림톡, 브랜드 이모티콘 등 카카오톡 기반 광고 상품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바탕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 성장했다.
콘텐츠 플랫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2% 성장한 2615억원, 게임 콘텐츠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20% 성장한 939억원, 뮤직 플랫폼은 28% 성장한 1221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기타 콘텐츠 매출 역시 최근 카카오페이지의 국내 일평균 거래액이 5억원을 돌파하고 일본에서도 1억원을 넘어서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바탕으로 전년 동기 대비 87% 성장한 455억원을 기록했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기타 플랫폼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한 커머스 부문의 견조한 성장세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55% 성장한 1024억원을 기록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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