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못할 고민 여유증, 건강보다 자신감 위해 치료가 필수

말못할 고민 여유증, 건강보다 자신감 위해 치료가 필수

입력 2014-07-04 00:00
수정 2014-07-04 15:5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미큐 성형외과’ 울트라 원드림 테크닉을 통해 근육형 가슴 형성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되면서 덥고 습한 날씨가 계속될 전망이다. 불쾌지수가 높아져만 가는 여름 날씨 속에 걱정까지 쌓여가는 남성들이 있다.

영업사원 K씨는 주말마다 어김없이 골프 약속이 잡혀있다. 한 주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골프만큼 좋은 것이 없을뿐만 아니라, 업무 시간 이외에 비즈니스를 이어나가기에 더없이 좋기 때문이다. 그러나 여름이 되면서 말할 수 없는 고민에 빠졌다. 그 이유는 바로 여유증.

여름이면 얇아진 옷 덕분에 더욱 신경이 쓰여 필드에 나갈 때면 더운 날씨지만 옷을 한겹 더 겹쳐 입게 된다. 필드에서 샷을 할 때도 가슴이 움츠러들어 제대로 자세를 내기도 힘들다. 스트레스를 해소하려고 즐기던 것이 오히려 스트레스를 받게 된 상황이라 고민은 더욱 커져만 간다. 말 못할 고민 때문에 남몰래 혼자 인터넷을 통해 정보만 찾아보던 K씨는 고민 끝에 성형외과를 찾았다.

K씨가 겪고 있는 여유증의 경우 현재 시술방법이 표준화되어 있지 않다. 그렇기 때문에 집도하는 의사에 따라 다양한 수술방법들이 시행되고 있다.

이에 대해 미큐 성형외과 박광인 원장은 “표준화된 시술방법이 없기 때문에 전문가를 통한 충분한 상담과 진료를 통해 수술방법을 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현재 미큐 성형외과에서는 여유증 환자들을 위한 ‘울트라 원드림 (one dream) 테크닉’을 시술하고 있다. 수면마취를 통해 아프지 않게 1cm정도의 절개만 하는 방법으로, 유선 및 과도한 지방조직을 초음파로 융해 후 흡입해 내서 여성형 가슴을 근육형 가슴으로 만들어 주는 방법이다. 즉, ‘울트라 원드림 테크닉’의 궁극적인 목표는 여성형 가슴으로 보이는 것을 근육형의 남성형 가슴으로 보이게 해주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수술 다음 날 출근이 가능하며, 일상 생활에 문제가 없다. 또한 합병증의 발생 빈도가 낮아져서 여유증으로 고민하는 남성들의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또한 박 원장은 “여유증은 N62라는 질병코드로 분류되어 있지만 평균수명에 영향을 미치는 질환은 아니며, 여유증이 있다고 해서 건강상의 큰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고 말하며, “그러나 여성의 가슴처럼 보이는 비정상적으로 발달된 가슴으로 인해 얻게 되는 사회적 제약과 정신적 고통이 더 크게 작용해 치료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총 13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하자 이를 둘러싸고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경기에 활기가 돌 것을 기대하는 의견이 있는 반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쿠폰 거부운동’을 주장하는 이미지가 확산되기도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포퓰리즘 정책이라고 생각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