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 중간고사 성적 제자리라면? ‘에듀코치 개별지도’로 성적 상승!

2학기 중간고사 성적 제자리라면? ‘에듀코치 개별지도’로 성적 상승!

신성은 기자
입력 2015-10-08 15:48
수정 2015-10-08 15:4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주입식 강의 한계 인정해야, 자기주도식 학습법으로 성적정체기 탈출!

2학기 중간고사 성적이 나오면서 학생과 학부모들 발등에 불이 떨어졌다. 지난 1년여 간 나름 최선을 다해 노력해 왔지만 여전히 성적이 제자리거나, 오히려 학기초에 비해 성적이 떨어진 경우라면 마음이 조급해지는 것은 어쩔 수 없다.

그렇다면 좀처럼 성적이 오르지 않는 이유는 어디서 찾아야 할까? 유명한 학원을 찾아 다니고, 실력 있다는 과외 선생님을 붙이는 방식이 더 이상 효과를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면, 이제 주입식 공부가 한계에 봉착했음을 인정해야 할 때다.

교육 전문가들은 “아무리 학원을 다녀도 좀처럼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면 그것은 아이에게 주입식 공부가 맞지 않기 때문이다. 일방적인 주입식 강의에서 오는 공부의 비효율성을 개선하고, 아이에게 최선의 공부법을 찾아주는 것이 정체된 성적을 올릴 수 있는 해법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자기주도학습 전문기업 에듀코치에서 연구개발한 ‘180도 학습법’은 주입식 교육에 지친 학생들을 위한 해법으로 주목 받고 있다. 전체 학생을 위한 일반적인 공부법인 아닌 오직 우리 아이만을 위한 최적의 공부 방법을 찾고, 부족한 학습에 제대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진정한 ‘자기주도학습’이 성적 정체기 탈출법으로 주목을 끌고 있는 것.

tvN ‘진짜 공부비법’ 통해 소개되며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기도 한 180도 학습법은 학습 내용을 학생에게 주입하는 기존 방식을 180도 뒤집고, 공부한 내용을 학생이 직접 설명하는 출력 중심의 질문학습 방법이다. 직접 설명하는 공부법으로 공부한 내용의 90%를 본인의 것으로 만들 수 있어 보다 빠르게 근본적인 성적 상승에 접근하게 된다.

또한 에듀코치에서는 비상교육과의 제휴를 통해 온라인 강의와 개별지도를 병행하는 프로그램을 실시, 학습 효과를 최대로 끌어올리고 있다.

에듀코치 관계자는 “주입식 학원에서 의욕을 느끼지 못하거나 일방적인 강의식 학원에서의 강의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는 경우, 집중력이 떨어지거나 수업에 소극적인 경우에는 개별지도를 통해 자기주도학습법을 익히도록 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며 “주입식 강의를 통해 성적 향상을 기대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기존의 교육방식을 고집하는 것은 아이들의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에듀코치 개별지도에 대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educoach.co.kr) 또는 전화(1577-4209)로 문의하면 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총 13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하자 이를 둘러싸고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경기에 활기가 돌 것을 기대하는 의견이 있는 반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쿠폰 거부운동’을 주장하는 이미지가 확산되기도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포퓰리즘 정책이라고 생각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