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술 먹자는데, 갑자기”...손정민씨 아버지가 공개한 카톡 내용

“술 먹자는데, 갑자기”...손정민씨 아버지가 공개한 카톡 내용

임효진 기자
입력 2021-05-11 11:42
업데이트 2021-05-11 11: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고(故) 손정민 씨 아버지 손현 씨. 사진=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유튜브 방송화면 캡처
고(故) 손정민 씨 아버지 손현 씨. 사진=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유튜브 방송화면 캡처
서울 한강공원에서 실종됐다가 숨진 채 발견된 고(故) 손정민(22) 씨 아버지 손현(50) 씨가 정민 씨가 친구 A씨를 만나기 전 또 다른 친구 B씨와 나눈 카카오톡 내용을 공개하며 친구 A씨와의 만남에 의문을 제기했다.

11일 손현 씨는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친구 A씨와의) ‘번개(갑작스러운 만남)는 뭔가 다른 게 있구나’라는 생각을 좀 하게 됐다”며 정민 씨가 친구 B씨와 나눈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공개했다.

공개된 대화 속 정민 씨는 친구 B씨에게 “(친구 A씨 이름) 술 먹자는데 갑자기”라며 당황한 듯 말했다. 그러자 B씨는 “지금?”이라고 놀라움을 나타냈고 이에 정민 씨는 “뭔가 첨(처음) 접하는 광경. ○○(응응)”이라고 답했다.

정민 씨의 말에 친구 B씨가 수업을 듣겠다고 답하자, 정민 씨는 “아니 이런 적이 없어서”라며 다시 한번 (친구 A씨의 술자리 제안을) 의문스러워하는 듯한 글을 남겼다.

이후 “당황함. ㅋㅋㅋ”이라는 정민 씨의 말에 B씨는 “그러게 ㅋㅋㅋㅋㅋㅋ 웬일이야. 죽은 사람이 살아 돌아왔나”라고 답했다.

이 대화를 보고 손현 씨는 “제가 (대화 내용을) 다 보니깐 도대체 무엇을 보고 저런 얘기를 했을까, 그게 엄청나게 궁금해졌다”면서 “‘이런 적이 없다’는 부분에 대해서는 누구(친구 A 씨, 친구 B 씨)를 말하는 것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수많은 가능성이 있겠지만 모든 여러 가지 정황으로 봤을 때 최소한 무슨 관여가 어떠한 것이 있지 않는 한 단순히 친구를 찾는데 최면수사할 때 변호인을 대동한다든지 이런 것들이 상식적이지 않은 상황이다 보니 무엇이 관여했는지를 꼭 알고 싶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아무 관여한 게 없는데 이런 행동(친구 A 씨)을 보일 수가 없기 때문에 가장 친했다고 믿고 실제로 그런 것 같은 친구가 어떤 일에 관여했는지 뭘 몰랐는지 그런 부분이 좀 명쾌하게 밝혀졌으면 좋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미지 확대
9일 오전 서울 서초구 반포한강공원 택시승강장 인근에서 경찰이 故 손정민 군 친구 휴대폰 수색 작업을 하고 있다. 2021.5.9  연합뉴스
9일 오전 서울 서초구 반포한강공원 택시승강장 인근에서 경찰이 故 손정민 군 친구 휴대폰 수색 작업을 하고 있다. 2021.5.9
연합뉴스
한편, 이번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경찰청은 지난 9일 친구 A씨와 A씨의 아버지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를 마쳤다.

10일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기자들을 만나 “A씨와 A씨의 아버지에 대한 경찰 조사를 9~10시간가량 진행했다”고 말했다. 이 두 사람은 같은 날 경찰서에 출석했지만, 참고인 조사는 별도의 분리된 공간에서 이뤄졌다.

현재 경찰은 A씨의 어머니 휴대전화도 제출 받아 분석 중이다.

경찰 관계자는 “A씨 어머니의 휴대전화를 임의제출 받아 (손 씨의 실종 당일) 오전 3시 30분 전후로 A씨와의 통화 내역 등이 있어 지난주 후반에 임의제출을 받았고, 주말 전 포렌식 작업을 완료했다”고 전했다.

또한 손씨의 휴대전화에 있는 동영상에 언급된 ‘골든’이라는 단어는 취미생활에 관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손 씨 시신의 부검을 의뢰해 사망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정확한 사인은 정밀검사 결과가 나오는 이달 중순쯤 드러날 것으로 보인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