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군공항 이전 후보지 무안군민 만나 설득 ‘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후 위기에 민관 손잡았다…경기 RE100 플랫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시민 스타 오디션에 보트 퍼레이드…한강서 역대 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휴머니티·자연 연결… 제주, 2025년 APEC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어린이 안전의식 키우는 도봉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0~21일 구청서 안전박람회
VR 활용 체험 프로그램 늘려


오언석(오른쪽) 서울 도봉구청장이 지난해 열린 제1회 도봉구 어린이안전박람회에서 어린이들과 교통안전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있다.
도봉구 제공

서울 도봉구가 20일부터 21일까지 구청 광장과 청사에서 ‘도봉구 어린이안전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어린이안전박람회는 어린이 안전의식을 높이고 지역 내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어린이안전 종합체험 행사다.

도봉구는 어린이들이 체험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형식적 행사를 생략하고 지난해 참가자들의 의견을 대폭 반영해 계획을 수립했다. 덕분에 올해 박람회는 생활안전, 화재안전, 교통안전, 자연재난, 심폐소생술 등 5개 분야 17개 체험 프로그램으로 한층 풍성해졌다.

박람회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화재 진압 모션슈팅 동작 인식을 활용한 투척용 소화기 체험부터 차량전복 및 급정거 안전체험, 가상현실(VR) 재난예방 체험까지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도봉구는 행정안전부의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실’과 연계해 이번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어릴 적부터 안전에 대한 반복된 교육과 체험학습은 위기 상황에서 빛을 발할 것”이라며 “이번 박람회에서 체험한 활동들이 우리 아이들이 실제 상황에 맞닥뜨렸을 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람회는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현장 참가로 진행한다. 12세 이하 어린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강신 기자
2024-05-20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