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 여성 사외이사 전문과정 2기 모집

이화여대, 여성 사외이사 전문과정 2기 모집

이민영 기자
이민영 기자
입력 2021-02-18 17:47
수정 2021-02-18 17:4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화여대 경영전문대학원은 ‘여성 사외이사 전문과정’ 제2기 학생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2월 27일부터 6월 12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총 15주간 진행된다. 교수진으로는 경영전문대학원과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들을 비롯해 존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 류영재 기업거버넌스포럼회장, 이남우 전 메릴린치아시아헤드 등 현업 실무전문가들이 참여한다.

 여성이사제에 관심 있는 산업계 종사자·전문직 여성단체 회원·현직 여성 사외이사 등이 지원할 수 있으며 모집 기간은 이달 24일까지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이화여대 경영전문대학원 홈페이지(http://mba.ewha.ac.kr)를 참조하면 된다.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 1기 전문과정에는 국내 주요 기업 등 전·현직 여성 임원 그룹과 방송언론기관 및 금융기관의 여성 관리자 그룹 등 42명이 참여해 모두 수료했다.

 김효근 원장은 “여성 이사후보 인재가 이사회에 참여해서 다양한 긍정적 효과를 창출하기 위한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이화여대가 추구해온 양성 평등의 비전 실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민영 기자 min@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전과자의 배달업계 취업제한 시행령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강력범죄자의 배달원 취업을 제한하는 내용의 시행령 개정안이 의결된 가운데 강도 전과가 있는 한 배달원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속죄하며 살고 있는데 취업까지 제한 시키는 이런 시행령은 과한 ‘낙인’이다”라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전과자의 취업을 제한하는 이런 시행령은 과하다
사용자의 안전을 위한 조치로 보아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