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세제개편안 ‘원점 재검토’ 환영·공감”

새누리 “세제개편안 ‘원점 재검토’ 환영·공감”

입력 2013-08-12 00:00
수정 2013-08-12 11:5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국회서 심도있는 논의”…대통령 사과요구는 일축

새누리당은 12일 중산층 세(稅) 부담 논란을 촉발시킨 세제개편안에 대한 박근혜 대통령의 전면 재검토 지시를 적극 환영하면서 국회에서의 합리적 논의 필요성을 제기했다.

황우여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긴급 당정회의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박 대통령의 지시에 대해 “맞는 말이다”라고 환영했다.

황 대표는 “내가 배운 헌법지식으로는 세금 문제는 국회의 전권”이라면서 “예산안과 달리 세금 문제에 대해서는 정부가 안을 만들더라도 국회에서 심도 있게 논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경환 원내대표는 오후 본회의에 앞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세제개편안에 대해 국민의 걱정이 많고 당내 의원들도 염려가 많았는데 다행히 오늘 박 대통령이 중산층과 서민의 부담증가에 대해 원점에서 재검토하겠다는 말씀이 있었고, 이를 새누리당은 매우 환영한다”고 밝혔다.

최 원내대표는 “오늘 아침에 현오석 부총리가 세제개편안에 대해 당에 보고했다”면서 “보고 내용을 토대로 오후부터라도 당정협의를 거쳐 국민의 우려를 조기에 불식시키겠다”고 설명했다.

김태흠 원내대변인도 브리핑에서 “박 대통령의 원점 재검토 지시에 적극 공감한다”면서 세금 문제에 대한 민주당의 정쟁 도구화 중단 및 즉각적인 국회 복귀를 촉구했다.

새누리당은 민주당이 박 대통령의 사과를 요구하는 데 대해선 “지나친 정치공세”라고 일축했다.

연합뉴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남북 2국가론’ 당신의 생각은?
임종석 전 대통령실 비서실장이 최근 ‘남북통일을 유보하고 2개 국가를 수용하자’는 내용의 ‘남북 2국가론’을 제안해 정치권과 학계에서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반헌법적 발상이다
논의할 필요가 있다
잘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