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희 “정당해산용 맞춤판결…정당해산 막아달라”

이정희 “정당해산용 맞춤판결…정당해산 막아달라”

입력 2014-02-18 00:00
업데이트 2014-02-18 10: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석기제명안, 민주당 동의 안 하면 성사 안돼”

통합진보당 이정희 대표는 18일 이석기 의원 등 자당 관계자가 연루된 내란음모 사건 1심 유죄선고에 대해 “정당해산용 맞춤 판결”이라며 정당해산을 막아달라고 호소했다.

이정희 통합진보당 대표가 18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내란음모사건 선고 결과에 대한 당의 입장을 밝히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정희 통합진보당 대표가 18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내란음모사건 선고 결과에 대한 당의 입장을 밝히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 대표는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연 기자회견에서 “눈과 귀가 가로막히고 입이 틀어 막힌 독재시대가 우리 앞에 현실로 돌아왔다”면서 “이번 판결은 정당해산을 끌어내기 위한 맞춤 판결이다. 제작주문은 박근혜 정권이 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헌법재판소가 1심의 잘못된 판결을 근거로 민주주의 파괴, 정당해산으로 나아가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 “국민이 나서서 반(反)박근혜 민주수호 행진을 만들자”며 “내란음모 사건의 잘못된 판결을 바로잡는 양심의 목소리에 함께 해주기를 간곡히 요청드린다. 한국 민주주의의 사망선고인 정당해산을 함께 막아내 주기를 호소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새누리당의 이석기 의원 제명안 처리 추진과 관련, 이 대표는 “민주당이 동의해주지 않으면 성사될 수 없는 일”이라며 “민주당이 국정원에 의해 날조된 내란음모사건에 쉽게 동조해 국정원 개혁 민심을 가라앉히지는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며 민주당을 압박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핵무장 논쟁,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에서 ‘독자 핵무장’과 관련해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러시아와 북한의 밀착에 대응하기 위해 핵무장이 필요하다는 의견과 평화와 경제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어 반대한다는 의견이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독자 핵무장 찬성
독자 핵무장 반대
사회적 논의 필요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