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동영상에 이재명 이름 ‘화나요’ 이모티콘?…李측 “해킹 같다”

文 동영상에 이재명 이름 ‘화나요’ 이모티콘?…李측 “해킹 같다”

입력 2017-02-28 16:55
업데이트 2017-02-28 16: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재명측 “기존에도 해킹 흔적 있어 비밀번호 자주 변경” 해명

28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올라온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의 인터뷰 동영상에 이재명 성남시장 이름으로 화난 표정의 이모티콘이 표시되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이에 이 시장 측은 캠프나 이 시장 본인이 이같은 일을 한 적이 없고 최근 이와 비슷한 SNS 해킹 의심 시도가 여러 차례 있었다고 해명했다.

이 시장 측에 따르면 전날 JTBC 뉴스룸에 문 전 대표가 출연해 인터뷰한 내용이 담긴 JTBC 페이스북 계정의 동영상 게시물에 이 시장 이름으로 ‘화나요’ 이모티콘이 표시됐다.

페이스북에서 게시물에 공감을 표현할 수 있는 이모티콘은 ‘좋아요’를 비롯해 ‘최고예요’, ‘웃겨요’, ‘멋져요’, ‘슬퍼요’, ‘화나요’ 6가지다.

해당 인터뷰에서 문 전 대표는 당내 예비주자간 토론회 횟수를 두고 논란이 벌어진 것에 대해 “특검 연장도 안 된 상황에서 후보간 토론을 한다고 딴전을 피우면 국민이 납득하겠나”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처음 (대선도전을) 하시는 분은 토론하고 싶어 근질근질하겠지만, 겪어보면 토론을 지겹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이 시장은 애초 당 선관위가 탄핵 전 방송토론 일정을 잡지 않은데 대해 불만을 나타낸 바 있으며, 이 시장 캠프는 이날 오전 당의 토론회 관련 제안을 수용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이 시장의 ‘화나요’ 이모티콘 표시는 사라진 상태다.

이에 대해 이 시장 캠프 대변인 제윤경 의원은 “(문 전 대표 인터뷰가 진행되던) 당시 이 시장은 간담회를 진행 중이었고, 캠프 관계자 그 누구도 그런 일을 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최근에도 이 시장의 페이스북 계정에 다른 지역에서 해킹으로 의심되는 로그인 시도가 몇 차례 감지된 적이 있어 비밀번호를 변경했다는 설명이다.

제 의원은 “이번 건도 그런 우려가 있는 것으로 보여 현재 비밀번호를 변경했다. 혹시라도 오해가 없길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