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혜 “최성해 동양대 총장, 단국대 제적 확인”

유은혜 “최성해 동양대 총장, 단국대 제적 확인”

입력 2019-10-01 15:45
수정 2019-10-01 15:4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맹성규 의원 질문에 답하는 유은혜 부총리
맹성규 의원 질문에 답하는 유은혜 부총리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1일 오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교육?사회?문화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더불어민주당 맹성규 의원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19.10.1 연합뉴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1일 조국 법무부 장관 딸의 표창장 위조 의혹을 폭로한 최성해 동양대 총장과 관련해 “최근 단국대 측으로부터 제적이라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유 부총리는 이날 국회 대정부질문에 출석해 이같이 밝힌 뒤 “최 총장의 학사·석사학위 관련해서는 사실관계를 확인 중”이라고 덧붙였다.

유 부총리는 최 총장이 미국 워싱턴침례신학대에서 교육학 석사학위 등을 받은 것으로 학력을 기재한 것과 관련해서는 “미국 고등교육 인증 담당 기관에 침례신학대가 학위를 수여할 수 있는 기관인지 공식적으로 확인해달라고 요청해서 답변을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동양대) 총장이나 이사 승인 관련해서는 동양대 측에 서류 제출을 요청했으나 제출하지 않았다”며 “저희 직원이 직접 학교에 가서 총장 승인 과정에 제출된 서류에 허위 학력이 기재돼 있는지 여부와 이사회 승인 과정에서 제대로 처리가 됐는지 여부 등을 확인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투표
트럼프 당선...한국에는 득 혹은 실 ?
미국 대선에서 여론조사 결과를 뒤엎고 트럼프 전 대통령이 당선 됐습니다. 트럼프의 당선이 한국에게 득이 될 것인지 실이 될 것인지에 대해 말들이 많은데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득이 많다
실이 많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