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학기술부는 전국 16개 시도 교육청에 대한 1차 상시평가 결과 시지역에서는 부산과 대전교육청이, 도지역에서는 경북교육청이 최우수(별 다섯 개) 교육청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교과부는 시도 교육청 운영 실적에 대한 평가를 올해부터 연중 2~3회의 상시평가 체제로 전환했다.
이번 1차 평가는 지난해 학교 자율화 추진 실적, 사교육 없는 학교 운영 실적 등 11개 주요 정책과제에 대한 각 교육청의 추진 계획(의지)과 추진 일정(로드맵)을 평가한 것이다.
평가 결과는 최우수, 우수, 보통, 미흡, 매우 미흡 등 5등급(별 5~1개)으로 산출됐으며, 시 지역에서는 부산, 대전에 이어 서울, 인천, 광주교육청이 별 세 개로 보통 등급을, 대구와 울산이 별 한 개로 매우 미흡 등급을 받았다.
도 지역에서는 충남과 충북교육청이 우수(별 네 개), 강원과 전남, 경남, 제주가 보통(별 세 개), 경기가 미흡(별 두 개), 전북이 매우 미흡(별 한 개)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세부 평가지표별로 보면 부산은 학교 자율화 추진,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 활성화, 사교육 없는 학교 운영 등 7개 지표에서, 대전은 교과교실제 운영, 기초학력 제고 노력, 교원평가제 참여 노력 등 3개 지표에서, 경북은 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 교과교실제, 고교 다양화 등 6개 지표에서 최우수로 평가됐다.
교과부는 이번 평가 결과를 홈페이지(http://sidoeval.mest.go.kr)에 공개하고 주요 정책과제에 대한 실제 추진 실적은 3월 말 실시될 2차 상시평가와 4월 3차 최종 평가를 통해 점검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교과부는 시도 교육청 운영 실적에 대한 평가를 올해부터 연중 2~3회의 상시평가 체제로 전환했다.
이번 1차 평가는 지난해 학교 자율화 추진 실적, 사교육 없는 학교 운영 실적 등 11개 주요 정책과제에 대한 각 교육청의 추진 계획(의지)과 추진 일정(로드맵)을 평가한 것이다.
평가 결과는 최우수, 우수, 보통, 미흡, 매우 미흡 등 5등급(별 5~1개)으로 산출됐으며, 시 지역에서는 부산, 대전에 이어 서울, 인천, 광주교육청이 별 세 개로 보통 등급을, 대구와 울산이 별 한 개로 매우 미흡 등급을 받았다.
도 지역에서는 충남과 충북교육청이 우수(별 네 개), 강원과 전남, 경남, 제주가 보통(별 세 개), 경기가 미흡(별 두 개), 전북이 매우 미흡(별 한 개)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세부 평가지표별로 보면 부산은 학교 자율화 추진,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 활성화, 사교육 없는 학교 운영 등 7개 지표에서, 대전은 교과교실제 운영, 기초학력 제고 노력, 교원평가제 참여 노력 등 3개 지표에서, 경북은 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 교과교실제, 고교 다양화 등 6개 지표에서 최우수로 평가됐다.
교과부는 이번 평가 결과를 홈페이지(http://sidoeval.mest.go.kr)에 공개하고 주요 정책과제에 대한 실제 추진 실적은 3월 말 실시될 2차 상시평가와 4월 3차 최종 평가를 통해 점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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