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의무휴업 영향으로 전통시장과 개인 슈퍼마켓 등의 매출이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중소상공인살리기협회는 최근 부산지역 전통시장 상인과 개인 슈퍼마켓 상인 등 623명을 대상으로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SSM)의 영업제한 조치에 따른 영업환경 변화를 조사해 20일 발표했다.
조사 결과 전통시장 상인 73.8%와 개인 슈퍼마켓 상인 92.5%가 대형마트 등의 의무휴업일에 매출이 증가했다고 답했다.
매출 증가폭은 전통시장의 경우 10%라는 응답이 58.5%로 가장 많았고, 개인 슈퍼마켓은 30%의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는 응답이 43.8%로 가장 많았다.
대형마트 등이 영업을 하지 않는 심야 시간대에도 응답자의 72%가 매출이 늘었다고 답했다.
대형마트 등 규제에 대해서는 53.2%가 ‘크게 도움이 된다’, 41.3%가 ‘조금 도움이 된다’고 답해 대부분의 상인들이 규제조치에 찬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향후 규제 방향에 대해서도 ‘규제를 확대해야 한다’는 응답이 85.4%를 차지했다.
중소상공인살리기협회는 이 같은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22일 부산 문현동 이마트 앞에서 유통대기업 규탄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다.
연합뉴스
중소상공인살리기협회는 최근 부산지역 전통시장 상인과 개인 슈퍼마켓 상인 등 623명을 대상으로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SSM)의 영업제한 조치에 따른 영업환경 변화를 조사해 20일 발표했다.
조사 결과 전통시장 상인 73.8%와 개인 슈퍼마켓 상인 92.5%가 대형마트 등의 의무휴업일에 매출이 증가했다고 답했다.
매출 증가폭은 전통시장의 경우 10%라는 응답이 58.5%로 가장 많았고, 개인 슈퍼마켓은 30%의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는 응답이 43.8%로 가장 많았다.
대형마트 등이 영업을 하지 않는 심야 시간대에도 응답자의 72%가 매출이 늘었다고 답했다.
대형마트 등 규제에 대해서는 53.2%가 ‘크게 도움이 된다’, 41.3%가 ‘조금 도움이 된다’고 답해 대부분의 상인들이 규제조치에 찬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향후 규제 방향에 대해서도 ‘규제를 확대해야 한다’는 응답이 85.4%를 차지했다.
중소상공인살리기협회는 이 같은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22일 부산 문현동 이마트 앞에서 유통대기업 규탄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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