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지·대평마을 낡은 경로당을 신방처럼

해지·대평마을 낡은 경로당을 신방처럼

입력 2014-04-02 00:00
수정 2014-04-02 04:1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LG화학 여수공장 사회봉사단 실내 단장… 주방·화장실 개선

LG화학 전남 여수공장 사회봉사단이 인근에 거주하는 여수시 해지·대평마을을 대상으로 ‘신바람 LG사랑방 만들기’ 사업을 펼친다.

봉사단은 지난달부터 이달까지 마을 공동시설 내부 인테리어와 개·보수, 노후화된 비품 교체 등을 통해 마을 주민들에게 쾌적한 소통 공간을 마련해 준다고 1일 밝혔다.

LG화학 여수공장은 노인 인구 비율이 높은 자연부락의 특성상 마을 사랑방이 휴식처이자 소통의 공간인데 노후화돼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어 이를 해결하기 위해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사회봉사단은 먼저 지난달 31일 해지마을 경로당 내부를 새롭게 꾸몄다. 창문을 이중창으로 교체했고 싱크대와 화장실을 깔끔하게 보수했다.

또 음식을 마련해 주민들과 함께 하는 마을 잔치를 벌였다. 이달 중순에는 대평마을회관의 노후화된 가전 기기와 사무용 가구 등을 신규 물품으로 교체할 방침이다.

신정옥(59) 해지마을 통장은 “LG화학에서 깔끔하게 만들어 준 ‘LG사랑방’을 보고 마을 어르신들이 매우 좋아하고 기뻐하신다”며 “주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진정한 마을 사랑방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티즌 파트너’라는 사회공헌활동 슬로건을 표방하는 LG화학 여수공장은 ‘신바람 LG사랑방 만들기’ 사업 외에도 인근 마을과의 소통을 위해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가정의 달인 5월에는 ‘사랑해孝! 경로당 사랑 품앗이’ 행사를 통해 인근 마을 경로당에 필요한 물품을 후원할 계획이다.

여수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
2014-04-02 11면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투표
트럼프 당선...한국에는 득 혹은 실 ?
미국 대선에서 여론조사 결과를 뒤엎고 트럼프 전 대통령이 당선 됐습니다. 트럼프의 당선이 한국에게 득이 될 것인지 실이 될 것인지에 대해 말들이 많은데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득이 많다
실이 많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