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보은서 구제역 2곳 추가 발생

충북 보은서 구제역 2곳 추가 발생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2-13 17:58
업데이트 2017-02-13 17: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부가 구제역 위기 경보를 최고인 심각 단계로 격상한 가운데 10일 구제역의 여파로 휴장한 충북 청주시 흥덕구 신봉동 청주 우시장 내부가 텅 비어 있다. 보은 2곳, 전북 정읍 1곳, 경기도 연천 1곳 등 전국적으로 총 4곳에서 구제역이 산발적으로 발생한 데다가 사상 처음으로 서로 다른 두 가지 유형이 동시에 발생한 데 따른 조치로 전국 86개 가축시장이 잠정 폐쇄됐다. 청주=손형준 기자 boltagoo@seoul.co.kr
정부가 구제역 위기 경보를 최고인 심각 단계로 격상한 가운데 10일 구제역의 여파로 휴장한 충북 청주시 흥덕구 신봉동 청주 우시장 내부가 텅 비어 있다. 보은 2곳, 전북 정읍 1곳, 경기도 연천 1곳 등 전국적으로 총 4곳에서 구제역이 산발적으로 발생한 데다가 사상 처음으로 서로 다른 두 가지 유형이 동시에 발생한 데 따른 조치로 전국 86개 가축시장이 잠정 폐쇄됐다.
청주=손형준 기자 boltagoo@seoul.co.kr
충북 보은에서 구제역 의심 농장 2곳이 추가로 발견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13일 보은의 구제역 발생농장 반경 3㎞ 이내에 있는 한우 농가 2곳을 예찰하는 과정에서 구제역 의심축을 잇따라 확인했다고 밝혔다.

정밀 검사 결과는 14일 나올 예정이다.

이에 따라 보은에서만 발생한 구제역은 6건이 되고, 전북 정읍과 경기 연천을 포함하면 전국의 발생 건수는 8건이 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