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대찌개. 사진 아이클릭아트](https://img.seoul.co.kr/img/upload/2024/01/03/SSC_20240103111929_O2.jpg)
![부대찌개. 사진 아이클릭아트](https://img.seoul.co.kr//img/upload/2024/01/03/SSC_20240103111929.jpg)
부대찌개. 사진 아이클릭아트
지난 2일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판에는 ‘저희가 부대찌개 집 진상인가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A씨는 “오늘 친척 집에 갔다 오는 길에 우연히 부대찌개 무한 리필 현수막을 보고 가게에 들어섰다”고 운을 뗐다.
A씨는 “나랑 아내랑 25개월, 5살 조카 두 명이었는데 일하는 분은 2명이었고 부부로 보였다. 처음에는 반갑게 맞아줬다. 어쨌든 부대찌개 2개랑 소고기 전골 1인분을 시켰다”고 말했다.
첫 주문을 받았던 남자와 달리 여자 사장은 “그런 주문은 받을 수 없다”며 거절했다. 계산대로 돌아간 남자는 ‘아기인데 그래야 하냐?’고 말했지만 여자 사장은 ‘딱 봐도 5살 넘었다’며 서로 의견이 엇갈렸다.
결국 A씨는 25개월 아기까지 포함해 부대찌개 2인분과 소고기 전골 2인분을 주문했지만, 여자 사장은 이번에도 “그런 주문이 어디 있느냐”며 거듭 부대찌개를 인원수대로 주문할 것을 강권했다.
A씨는 “아이들이 매워서 부대찌개를 못 먹는다”고 양해를 구했지만 여자 사장은 “정 그렇게 주문할 거면 부대찌개 무한리필이 안된다. 괜찮냐?”고 말했다고 한다.
오기가 생긴 A씨는 “부대찌개 (어른만) 주고, 애들은 옆에 소고기 백반만 따로 상 차리는 거 부탁한다”고 말했다.
그러자 여자 사장은 “나가라. 손님 같은 사람들이 뉴스에 나오는 진상이다. 손님도 가려 받아야 한다. 저런 손님 안 받아도 된다”고 말했다. 결국 A씨 가족은 식사도 하지 못한 채 나와야 했다.
![서울신문DB](https://img.seoul.co.kr/img/upload/2024/01/03/SSC_20240103111931_O2.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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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신문DB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저런 식당 갈 필요 없다’, ‘뷔페나 무한리필집은 개월 수에 따라 요금이 다르다’, ‘적게 먹는 거 뻔히 아는데 그걸 다 받겠다는 게 도둑놈 심보다’, ‘1인 1메뉴는 아줌마들 몰려와서 3인분 시키고 공깃밥 추가해서 4인 식사하는 거 방지책으로 나온 건데 어느 순간부터 미취학아동까지 1인 1메뉴가 된 것이냐?’ 등 대체로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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