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공항 건설 협력 강화… 대구시·中 청두시 합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 지하철 ‘광천터미널선’ 7.7㎞ 신설에 속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실종 13일 만에 건설사 대표 주검으로… ‘새만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상 기후·중국 어선 불법 남획에… 동해안 오징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성북의 현장 중심 민원행정 ‘행안부 장관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년 연속 최우수 기관 선정
특별교부세 6000만원 확보


이승로(왼쪽 세 번째) 서울 성북구청장이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성북구 제공

서울 성북구가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수상과 함께 재정 인센티브로 특별교부세 6000만원도 확보했다.

행안부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공동으로 주관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전국 행정·교육 기관의 민원서비스 실태를 5개 등급으로 분류한다. 성북구는 69개 자치구 중 ‘가’ 등급을 받아 2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구는 평가 항목 20개 지표에서 타 기관 대비 고르게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구청장 직통 문자 서비스 등 다양한 민원창구를 효과적으로 운영하고 있어 호평받았다. 현장구청장실에서 주민 의견을 적극 청취하고 주민 제안·공모를 통해 주민과 소통하는 현장 중심의 민원행정 사업을 추진해 차별성을 인정받았다.

또 권선진 민원여권과 주무관은 성북구 민원서비스 수준 향상 및 민원 만족도 제고 등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언제나 현장에서 주민과 소통하며 구민이 일상생활 속에서 민원서비스의 실질적인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서유미 기자
2024-04-18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