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카타르 단교에 발 묶인 슈틸리케호 “카타르 어떻게 가나” 발동동

카타르 단교에 발 묶인 슈틸리케호 “카타르 어떻게 가나” 발동동

김주연 기자
김주연 기자
입력 2017-06-06 11:11
업데이트 2017-06-06 11: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0일 카타르 도하행 불투명…오만 등 경유 대체 항공편 모색

아랍에미리트(UAE) 라스알카이마에서 전지훈련 중인 슈틸리케호가 아랍권 7개국의 ‘카타르와 단교’ 선언으로 불똥을 맞게 됐다.
이미지 확대
카타르 전을 대비해 훈련을 진행하는 슈틸리케 감독
카타르 전을 대비해 훈련을 진행하는 슈틸리케 감독 2018 러시아월드컵 최종예선 카타르 전을 위해 소집된 축구국가대표팀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5일(현지시간) 오후 에미리트 클럽 훈련장에서 열린 팀 훈련에서 선수들에게 위치를 지정하고 있다. 2017.6.6 연합뉴스
아랍에미리트와 사우디아라비아 등 아랍지역의 국가들이 카타르와 단교하며 카타르를 오가는 항공편과 선박의 왕래를 금지했기 때문이다.

대표팀은 오는 8일(한국시간) 오전 2시 아랍에미리트 라스알카이마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이라크와 평가전을 치른다. 이후 오는 10일(현지시간) 오후 3시 30분 카타르항공을 이용해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8차전 원정경기가 열리는 카타르 도하로 이동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카타르 항공은 아랍에미리트에 취항이 금지됐고 아랍에미리트와 카타르를 왕복하는 항공편은 취소됐다.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는 “대표팀이 카타르로 들어가는 항공편을 이용할 수 없게 됐다”면서 “아직 시간이 남아 있어 상황을 지켜보는 한편 최악의 경우 오만 등을 경유한 대체 항공편도 알아보고 있다”고 말했다.

슈틸리케호는 카타르 도하로 이동해 이틀 정도 현지 적응훈련을 한 뒤 오는 14일(한국시간) 오전 4시 카타르 도하의 자심 빈 하드 경기장에서 카타르와 월드컵 최종예선에 출전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