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나잘해’ 가장 인기있는 건배사

‘너나잘해’ 가장 인기있는 건배사

입력 2012-12-24 00:00
업데이트 2012-12-24 00: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요즘 가장 인기가 높은 건배사는 ‘너나잘해’(너와 나의 잘나가는 새해를 위해)인 것으로 조사됐다.

하이트진로음료는 23일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13일까지 송년 이벤트로 소비자 1만여명으로부터 건배사를 응모한 결과를 밝혔다. 그 결과 ‘너나잘해’가 총 29건으로 가장 인기가 많았다.

이어 변사또(변함 없는 사랑으로 또 만나자), 통통통(의사소통·운수대통·만사형통), 오바마(오직 바라는 대로 마음먹은 대로 이뤄지길), 파란만장(파란색 1만장이면 1억원이 된다) 등이 순위권에 올랐다. 해당화(해가 갈수록 당당하고 화려하게), 스마일(스쳐도 웃고, 마주쳐도 웃고, 일부러라도 웃자)도 인기 건배사로 꼽혔다.

김진아기자 jin@seoul.co.kr



2012-12-24 15면
많이 본 뉴스
성심당 임대료 갈등, 당신의 생각은?
전국 3대 빵집 중 하나이자 대전 명물로 꼽히는 ‘성심당’의 임대료 논란이 뜨겁습니다. 성심당은 월 매출의 4%인 1억원의 월 임대료를 내왔는데, 코레일유통은 규정에 따라 월 매출의 17%인 4억 4000만원을 임대료로 책정할 수밖에 없다는 입장입니다. 성심당 측은 임대료 인상이 너무 과도하다고 맞섰고, 코레일유통은 전국 기차역 내 상업시설을 관리하는 공공기관으로 성심당에만 특혜를 줄 순 없다는 입장입니다. 임대료 갈등에 대한 당신의 의견은?
규정에 따라 임대료를 인상해야 한다
현재의 임대료 1억원을 유지해야 한다
협의로 적정 임대료를 도출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