뮐러 회장 “브랜드 독립 강화 그룹 재편”

마티아스 뮐러 독일 폭스바겐 그룹 회장
뮐러 회장은 이날 발표한 ‘폭스바겐 그룹의 5가지 핵심과제’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뮐러 회장은 “미래의 그룹 경영은 매우 큰 폭으로 분산화가 이뤄질 것이라는 게 핵심 포인트”라면서 “폭스바겐 그룹을 새로운 구조로 재편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브랜드 및 지역별로 독립성이 강화될 것”이라면서 자신과 이사회는 브랜드 간 전략 부문에 집중하겠다고 설명했다. 뮐러 회장은 배기가스 조작 사건에 대한 조사를 철저히 추진하고 기존 ‘전략 2018’을 질적 성장이 강조된 ‘전략 2025’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과제로 제시했다.
박재홍 기자 maeno@seoul.co.kr
2015-10-30 2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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