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기업의 신성장 미래전략] 현대엘리베이터

[글로벌기업의 신성장 미래전략] 현대엘리베이터

입력 2011-07-15 00:00
업데이트 2011-07-15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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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 스마트 승강기 세계 공략

현대엘리베이터는 글로벌 시장 진출 가속화, 친환경·스마트 기술 선점, 경영선진화와 전사적 시너지 창출을 3대 경영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2020 비전’을 달성하겠다며 현대그룹이 내세운 목표에 보조를 맞춘 성장 전략이다. 현대그룹은 최근 ‘긍정의 힘으로 풍요로운 미래를 개척하는 그룹’이란 경영비전을 수립하고, 해운·인프라·증권업 위주의 사업구조를 개편해 글로벌 인프라·통합물류·종합금융·공간이동·관광유통교육 등 5개 사업부문으로 나눠 신성장 사업을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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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 이천 현대엘리베이터 본사에 자리잡고 있는 현대 아산타워. 세계에서 가장 빠른 분속 1080m의 엘리베이터가 설치돼 신제품 개발 등에 활용되고 있다. 현대엘리베이터 제공
경기 이천 현대엘리베이터 본사에 자리잡고 있는 현대 아산타워. 세계에서 가장 빠른 분속 1080m의 엘리베이터가 설치돼 신제품 개발 등에 활용되고 있다.
현대엘리베이터 제공


이를 위해 현대엘리베이터도 사업구조를 보완하고 혁신역량을 개발하는 한편 신성장 사업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우선 국내외 초고층 시장 공략에 집중하는 한편 친환경 녹색 기술과 신개념 ‘군’(群) 관리 시스템(여러 대의 승강기를 통합·운영하는 시스템) 등 스마트 승강기 기술 개발로 국내 1위 수성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 적극 진출키로 했다. 신규 사업 아이템도 꾸준히 발굴해 육성할 계획이다.

1984년 5월 설립된 현대엘리베이터는 그동안 선발업체들의 끊임없는 견제 속에서도 꾸준한 기술 개발과 내실 경영으로 기술자립을 이뤄냈다. 4년 연속 국내 승강기 시장 1위(2007~2010년)를 달성하기도 했다.

최첨단 기술개발의 산실이 되는 기술연구소(경기 이천 소재)를 비롯해 꿈의 속도로 불리는 분속 1080m급 초고속 엘리베이터 운행 등을 이뤄냈다. 승강기 전 부문 자체생산이 가능한 생산시스템도 갖췄다.

회사 관계자는 “제품의 제작부터 폐기까지 발생되는 에너지와 자재 사용을 최대한 줄임으로써 탄소배출을 최소화하는 핵심 기술을 응용한 친환경 녹색 승강기 기술을 선점하겠다.”고 밝혔다.

오상도기자 sdoh@seoul.co.kr
2011-07-15 4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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