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정부-與 협의만으로는 원하는 법안 통과안돼”

김종인 “정부-與 협의만으로는 원하는 법안 통과안돼”

입력 2016-07-13 10:50
수정 2016-07-13 11:4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여야가 기구 만들어 법안 처리 순탄하게 끌고 가야”

이미지 확대
발언하는 김종인
발언하는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상대책위 대표가 1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상대책위 대표는 13일 “정부와 여당간 협의만 갖고 일방적으로 정부가 원하는 법안이 과연 통과될 수 있겠는가를 정부측이 다시 한번 생각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 회의에서 “이번 20대 총선 이후에 국회 구성이 과거와 매우 달라져 여소야대 국회가 됐고, 또 아직 국회선진화법이란게 그대로 적용될 수밖에 없는 실정이라 1, 2당간 정책협의가 이뤄지지 않으면 아무것도 처리될 수 없는 상황”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표는 “이와 같은 상황 변경을 전제로 해 민생을 위하고 국가발전 전반에 걸친 법안을 어떻게 하면 순탄하게 처리할 것인가, 또 여야가 대립하면 법안 통과가 사실상 불가능한 상황을 어떻게 다룰 것인가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그러나 “그런 기미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그런 문제를 심각하게 거론해야 한다”며 주요 법안 처리를 논의하는 여·야·정의 협의 기구 필요성도 언급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전과자의 배달업계 취업제한 시행령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강력범죄자의 배달원 취업을 제한하는 내용의 시행령 개정안이 의결된 가운데 강도 전과가 있는 한 배달원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속죄하며 살고 있는데 취업까지 제한 시키는 이런 시행령은 과한 ‘낙인’이다”라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전과자의 취업을 제한하는 이런 시행령은 과하다
사용자의 안전을 위한 조치로 보아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