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팁]

[메디컬 팁]

입력 2011-04-18 00:00
수정 2011-04-18 00:2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20일부터 국제위암학술대회

대한위암학회(회장 노성훈)는 2년마다 대륙별로 돌아가며 열리는 국제위암학술대회(IGCC) 9차 대회를 오는 20∼23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대회장은 위암 분야 권위자인 연세대 의대 노성훈 교수가, 학술위원장은 역시 권위자로 꼽히는 서울대의대 양한광 교수가 맡았다. ‘위암 치료의 미래로 가는 문’을 주제로, 60여개 세션에서 모두 1193편의 위암치료 관련 논문이 발표된다.

녹십자 백신 ‘지씨플루’ WHO 승인 획득

녹십자(대표 조순태)의 계절독감 백신 ‘지씨플루’(GC Flu)가 국내 처음이자 세계 4번째로 세계보건기구(WHO)로부터 백신의 품질과 안전성 등에 대한 ‘PQ 승인’을 획득했다. PQ 승인은 WHO 기준에 따라 백신의 제조과정과 품질·유효성 등을 인증하는 제도다. 지금까지 계절독감 백신에 대해 WHO PQ 승인을 받은 곳은 노바티스·GSK·사노피-파스퇴르 등이었다.

2011-04-18 2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전과자의 배달업계 취업제한 시행령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강력범죄자의 배달원 취업을 제한하는 내용의 시행령 개정안이 의결된 가운데 강도 전과가 있는 한 배달원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속죄하며 살고 있는데 취업까지 제한 시키는 이런 시행령은 과한 ‘낙인’이다”라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전과자의 취업을 제한하는 이런 시행령은 과하다
사용자의 안전을 위한 조치로 보아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