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에쎄(ESSE)
![전 세계 50여 개국에 수출되고 있는 KT&G 담배 제품들. KT&G 제공](https://img.seoul.co.kr/img/upload/2016/11/24/SSI_20161124163416_O2.jpg)
KT&G 제공
![전 세계 50여 개국에 수출되고 있는 KT&G 담배 제품들. KT&G 제공](https://img.seoul.co.kr//img/upload/2016/11/24/SSI_20161124163416.jpg)
전 세계 50여 개국에 수출되고 있는 KT&G 담배 제품들.
KT&G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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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 관계자는 “1990년 레귤러 담배가 주를 이루던 담배 시장에서 틈새 상품으로 출시된 에쎄는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는 담배의 4분의 1을 차지하고 있다”며 “에쎄는 2003년 국내 담배 시장 판매 1위에 오른 뒤 지금까지 1위를 이어오고 있는 KT&G의 대표적인 담배 브랜드로 지난해까지 국내 누적 판매량은 3288억 개비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에쎄는 다양한 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이고 있다. 2006년 대나무 활성 숯 이중필터를 적용해 내놓은 ‘에쎄 수(秀)’는 출시 8일 만에 1000만 갑이 판매됐다. 2007년에는 최상급 담뱃잎을 원료로 한 프리미엄 담배인 ‘에쎄 골든리프’, 2013년에는 혁신 기술을 적용한 ‘에쎄 체인지’ 등을 출시하며 소비층을 넓혔다.
2016-11-25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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