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내 상품정보 제공 하반기 국내 상용화 테스트
SK텔레콤이 대형마트 내 실내 위치정보 기술을 바탕으로 쇼핑 및 할인 정보를 제공받고 스마트폰으로 결제하는 ‘스마트카트’ 서비스를 중국에서 처음 내놨다.![SK텔레콤 직원이 27일 상용화 테스트가 진행 중인 ‘스마트카트’로 이뤄지는 쇼핑 서비스를 시연하고 있다. SKT 제공](https://img.seoul.co.kr/img/upload/2011/07/27/SSI_20110727183434.jpg)
SKT 제공
![SK텔레콤 직원이 27일 상용화 테스트가 진행 중인 ‘스마트카트’로 이뤄지는 쇼핑 서비스를 시연하고 있다. SKT 제공](https://img.seoul.co.kr//img/upload/2011/07/27/SSI_20110727183434.jpg)
SK텔레콤 직원이 27일 상용화 테스트가 진행 중인 ‘스마트카트’로 이뤄지는 쇼핑 서비스를 시연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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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카트 서비스는 스마트폰을 통해 쇼핑과 할인 정보를 검색할 수 있으며 카트의 스크린을 통해 상품 위치를 확인하고 결제할 수 있다. 스마트카트에 적용된 실내 측위 기술은 오차 범위가 1m 이내로 매장 내 상품 위치 정보를 제공한다.
SKT의 스마트카트를 활용하면 소비자의 구매 이력과 사용 패턴이 결합돼 ‘개인화된 스마트 쇼핑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다. 소비자는 상품 정보와 매장 위치 정보를 제공받고 구매이력 정보를 통해 상품 추천을 받게 된다. 또 증강 현실 기술로 현장에서 바로 쿠폰을 받고, 결제할 때는 스마트폰으로 전자 영수증을 받으며 멤버십 조회도 가능하다.
안동환기자 ipsofacto@seoul.co.kr
2011-07-28 23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