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 디저트 ‘오크베리’와 브랜드 데이…호반그룹, 외식산업 활성화 속도 낸다

대세 디저트 ‘오크베리’와 브랜드 데이…호반그룹, 외식산업 활성화 속도 낸다

하종훈 기자
하종훈 기자
입력 2025-01-23 00:50
수정 2025-01-23 0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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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내식당서 유명 맛집 메뉴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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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반그룹 직원들이 지난 21일 서울 서초구 호반파크에서 진행된 ‘브랜드 데이’에 오크베리 코리아 직원으로부터 디저트를 받고 있다. 호반그룹 제공
호반그룹 직원들이 지난 21일 서울 서초구 호반파크에서 진행된 ‘브랜드 데이’에 오크베리 코리아 직원으로부터 디저트를 받고 있다.
호반그룹 제공


호반그룹이 지난 21일 아사이 열매를 활용한 글로벌 디저트 브랜드 오크베리 코리아와 함께 ‘브랜드 데이’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 데이는 유명 맛집의 메뉴를 사내식당에서 즐길 수 있도록 호반호텔앤리조트와 CJ프레시웨이가 함께하는 프로젝트다.

올해 첫 번째 브랜드 데이에는 오크베리의 ‘골든소울’과 ‘페어리베리’를 특별 메뉴로 선보였다. 특히 이번 행사는 오크베리 코리아가 기업 구내식당과 협력하는 첫 번째 사례라 돋보였다.

오크베리는 2016년 브라질에서 설립돼 8년 만에 미국·호주 등 40개국 이상 700개 이상의 점포를 개점한 아사이 전문 디저트 브랜드다. 아사이베리 디저트를 처음 맛본 직원들은 “평소에 먹어 보고 싶었던 디저트가 나와서 기쁘다”고 말했다. 호반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건강하고 균형 있는 식단을 위해 다양한 협업을 지속해 이어 갈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호반그룹은 외식 브랜드 협업뿐 아니라 비건 데이, 샐러드 도시락 등의 다양한 시도를 이어 가고 있으며 지난해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수상 기업 ‘로닉’의 모듈형 조리로봇(CUBE)에 투자하기도 했다. 호반프라퍼티는 2023년 ‘H다이닝’을 통해 소상공인에게 창업 공간 및 창업 지원금을 제공하는 등 외식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전개했다.

2025-01-23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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