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브랜드 가치는 99조원 ‘세계 3위’

삼성 브랜드 가치는 99조원 ‘세계 3위’

입력 2016-03-14 23:04
수정 2016-03-15 00:5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英 브랜드 평가기관 조사…1위 애플·2위 구글 랭크

삼성의 브랜드 가치가 세계에서 세 번째로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14일 영국 브랜드 평가기관인 브랜드파이낸스가 지난달 발간한 ‘2016 글로벌 500 연례 보고서’에 따르면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831억 8500만 달러(약 99조 3000억원)로 집계됐다.

금액 기준으로는 전년보다 1.8% 상승했으나 순위는 지난해보다 한 계단 하락해 3위를 기록했다. 브랜드파이낸스는 브랜드경쟁력지표와 브랜드 충성도, 매출 등을 평가해 브랜드 가치를 달러로 환산한다.

1위는 애플이 차지했다. 브랜드 가치는 1459억 1800만 달러(약 174조)로 전년보다 14% 증가했다. 지난해 3위였던 구글(941억 8400만 달러)은 올해 2위로 올라섰다. 이어 4~10위는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버라이존, AT&T, 월마트, 차이나모바일, 웰스파고 순이다.

주현진 기자 jhj@seoul.co.kr

2016-03-15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기사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전과자의 배달업계 취업제한 시행령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강력범죄자의 배달원 취업을 제한하는 내용의 시행령 개정안이 의결된 가운데 강도 전과가 있는 한 배달원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속죄하며 살고 있는데 취업까지 제한 시키는 이런 시행령은 과한 ‘낙인’이다”라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전과자의 취업을 제한하는 이런 시행령은 과하다
사용자의 안전을 위한 조치로 보아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